리버베드-옵넷, 통합 솔루션 발표

리버베드테크놀로지는 네크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옵넷(OPNET)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왠 구간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통합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 만족도 모니터링과 실시간 네트워크 분석을 제공하는 옵넷의 업계 선도 소프트웨어인 에이시이 라이브(ACE Live)를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RSP상에서 구현한 것이다.

리버베드 서비스 플랫폼에서 에이시이 라이브를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은 지점에 장비를 추가하지 않고도 왠 최적화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ROI의 현저한 증가를 경험할 수 있다.

옵넷의 에이시이 라이브는 모니터링, 측정, 비정상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감시 기능, 그리고 모든 트랜잭션과 사용자들에 대한 가시성 및 리포팅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에이시이 라이브를 사용할 경우, 최종사용자 반응 시간, 활용도(utilization), 라우트 품질, ISP 성능 등에 대한 자세한 실시간 및 과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왠 구간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자동으로 성능 기준을 수립하여 기준치가 지켜지지 않은 경우 알람을 수신할 수 있으며,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도입으로 실현된 대역폭 감소를 수치화 할 수 있다.

리버베드코리아 김재욱 사장은 “RSP는 WDS 시장에서 가장 유연하고 확장성이 큰 가상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은 RSP를 이용해 필요한 기능을 가상 환경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다”며 “비용효율적으로 원격지 및 지점사무소의 IT 통합을 실현시켜주는 RSP에 국내 고객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