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포, WPBA 창립대회 참가

엔에이포(www.na4.com)가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화63시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블로거저널리스트협회(WPBA) 창립대회에 참가한다.

WPBA(World Professional Blogger-Journalist Association)는 전 세계 시장과 기업에 영향을 끼치는 프로페셔널 블로거 저널리스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한 최초의 공식 국제모임이다.

이번 대회는 WPBA 창립을 대외적으로 선언하고 국내를 포함한 해외 주요 블로거 저널리스트들간의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 결성 및 정보교류 그리고 이들의 권익 보호와 향후 활동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특히 17일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블로거 저널리스트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포럼으로, 전업 블로거를 모색하고 있는 국내 블로거들뿐만 아니라 이들과의 연대를 모색하는 기업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포럼에는 인도의 유명 IT 블로그 뉴론치(Newlaunches)의 편집인인 디람샤(Dhiram Shah), 미국과 독일에 거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뉴스 미디어 모멘티미디어의 요헨 지글레(Jochen A. Siegle), 중국 CNET의 류시아동(Liu XiaoDong) 부사장(Super vice president) 등이 연사로 나선다.

컨퍼런스와 더불어 국내 스폰서 기업들이 참여하는 소규모의 박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우수기업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VIP ASIA 2008 AWARD’ 시상식이 함께 개최되며 태권도 시범, 참여기업과 취재진을 위한 Photo News Competition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엔에이포(NA4)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이미지 편집 솔루션 플래온(Flaon)으로 ‘VIP ASIA 2008 AWARD’에서 IT솔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다.

또한 엔에이포는 박람회에도 참가하여 우수상 수상작 플래온을 현장에서 시연하며 소개할 예정이다.

강송규 대표는 “엔에이포는 멀티미디어 편집 솔루션 분야 세계 1위를 목표로 내년 3월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 저널리스트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향후 글로벌사업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