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서울시 전역에 와이브로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을 계기로 이용요금 인하 및 새로운 단말기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이와 함께 내년까지 와이브로 커버리지를 전국 84개시로 확대, 본격적인 와이브로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와이브로 네트워크를 서울에 구축하고, 저렴해진 요금제와 와이브로 전용 모뎀 2종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와이브로 웨이브2로 업그레이드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와이브로 가입자 모집에 본격 나선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우선 요금혜택부터 대폭 강화했다.
와이브로 요금제를 전면 개편, 1~4만원대의 정액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통화량을 각각 2~3배 이상 확대하고 무료통화 이후 과금 되는 종량요금도 절반으로 낮췄다.
또한 서비스 확대를 기념하여 프로모션 요금제도 선보였다.
2009년 3월까지 12/18/24개월의 약정 계약을 통해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월 기본료 1만6천원에 30GB의 무료 통화량을 제공한다(무료 초과 시 10원/MB).
이와 함께 3만원의 가입비와 3개월 간 기본료를 면제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와이브로 단말기 라인업 또한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와이브로 전용 USB모뎀인 삼성전자 SWD-H300S와 씨모텍의 카카오(CBU-410S)를 4일 출시하고, 향후 스마트폰, PMP 등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 모델에서는 Z Pack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피스 프로그램과 같은 PC내 소프트웨어를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USB 모뎀에 저장시켜 언제 어디서든 모뎀만 있으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다.
또한 와이브로 전용 서비스인 ‘마이 PC’ 서비스를 11월 중 처음 선보인다. ‘마이 PC’ 서비스는 노트북에서 와이브로를 통해 집이나 직장의 PC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원격지에서도 고객 PC의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마이 PC’ 서비스는 출시 후 1년 동안 무료로 제공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11월 30일까지 와이브로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미니노트북을 증정하고, www.tworld.co.kr이벤트 페이지에 이용후기를 올리면20명을 선정하여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은 12월말까지 경기도 성남시 및 고양시로 와이브로웨이브2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Hot Zone 을 중심으로 연내 42개시에서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9년에는 84개시까지 커버리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와이브로웨이브2는 4세대 통신 기술의 핵심 기술인 다중송수신 기술(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을 적용하여 현재 제공 중인 와이브로 서비스 대비 최대 2배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이론적 최대치로는 하향 최대 37.44Mbps, 상향 최대 8.06Mbps의 데이터 송수신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SK텔레콤 로밍&데이터사업본부 안회균 본부장은 “와이브로웨이브2 전용 모뎀 출시 로 본격적인 마케팅 시동이 가능해졌다”며,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및 다양한 단말기 출시로 휴대인터넷 사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기대 수요를 충족하고 지속적인 커버리지 확장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겠다” 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