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미국 멀티미디어 제공업체 ‘컴플릭스 스튜디오스(www.comflix.net)’와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컴플릭스 스튜디오스가 운영하는 동영상 형식의 만화 콘텐츠 제공 웹사이트 ‘SPLASTK(www.splastk.com)’에 콘텐츠 전송을 지원하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용량 콘텐츠를 플래시 기반의 다운로드 기술을 통해 제공받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얼마 전 SPLASTK에서 제공한 영화 ‘바빌론 A.D’의 개봉 광고 동영상을 20일간 330만 명의 방문자에게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 했으며, 올 여름 흥행작이던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의 DVD 발매 광고 동영상 역시 서비스했다.
이성훈 씨디네트웍스 미국법인 대표는 “컴플릭스 스튜디오스와 같은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전세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컴플릭스 스튜디오스는 온라인 만화책 및 그래픽 소설과 같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이다. 현재 SPLASTK 웹사이트를 통해 만화책에 음성 및 음악, 움직임을 삽입한 동영상 형식의 만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만화 중간에 삽입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 갤럭시Z폴드7 흥행에…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분기 출하량 역대 최대
-
2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미디어 산업 지각변동
-
3
일론 머스크 “한국서 스타링크 이용 가능”
-
4
LGU+ 익시오 고객 36명 통화정보 유출사고 발생… “해킹 아닌 작업 실수”
-
5
스타링크 신사업 띄우는 SK텔링크, 실적 개선 기대감
-
6
“6G는 AI·센싱·에너지 효율화 등으로 지평 넓힐 것”…KTOA 미래산업 세미나
-
7
방미통위, '복잡한 쿠팡 탈퇴 절차' 긴급 사실조사 착수
-
8
[人사이트]김용수 네이버웹툰 CSO “지금이 웹툰 글로벌 확장의 분기점”
-
9
넥슨, 항소심도 일부 승소... 영업비밀 침해 아이언메이스, 배상액 57.6억 산정
-
10
“AI 뉴스 요약은 공정이용 인정 어려워”…문체부, 첫 가이드 제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