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24일 대회의실에서 ‘IT 계약제도 발전연구회’ 발족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한 연구회는 연간 2조2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정부 IT 계약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향후 △정부 IT계약제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연구 △IT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대·중소기업 상생방안 등 IT산업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연구회는 학계·협회·업계 및 관계부처 공무원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으며, 연 4회 이상 개최될 예정이다.
초대 회장은 박진우 고려대 교수(전자공학과)와 곽영희 조달청 정보기술팀장이 공동으로 선출됐다.
천룡 구매사업국장은 “이번에 발족한 연구회를 통해 정부 IT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는 두뇌집단으로 육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
과학 많이 본 뉴스
-
1
KAIST, '투명 망토' 개발...웨어러블·스텔스활용 기대
-
2
“부양 않는 자식 탓에 의료급여 탈락”…26년 만에 부양비 폐지 '손질'
-
3
암 발생 증가에도 사망률 40% 감소…한국 암 치료 성적 '세계 최상위'
-
4
대기업 헬스케어 B2C 한계…카카오+차바이오 '헬스케어 판도' 재편될까
-
5
[사설] 현대차, 자율주행·로봇에 미래 걸어라
-
6
외국인 환자 100만명 시대, 의료·관광에 3조원 넘게 썼다
-
7
감싸서 지지하는 덩굴 로봇형 '소프트 로봇 그리퍼' 개발
-
8
백지흠 아주대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로봇은 팔, 승부는 팀…전용센터 판 바꿔”
-
9
난치 질환 치료 새로운 길 열다...생명연, 체세포 'NK세포화' 기술 개발
-
10
급증세 '나노 인력' 수요 대응...'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 교육생·기업으로부터 호평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