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반도체부문(대표 오영환 사장)은 전력용반도체 전문기업인 실리콘마이터스(대표 허염)에 디스플레이용 전력반도체(PMIC: Power Management IC)를 파운드리 서비스로 생산·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PMIC는 디스플레이(TFT LCD)의 화질에 영향을 주는 전원제어 IC다. 드라이버, 타이밍 콘트롤러 등 주요 칩에 안정된 전력을 공급하는 구실을 한다.
생산에는 0.35 마이크론(㎛)급 복합고전압소자(BCDMOS, Bipolar CMOS DMOS) 공정기술을 적용한다. 아날로그회로(고출력 증폭회로) △CMOS 공정을 활용한 로직회로(논리·연산 기능) △DMOS 공정을 활용한 고전압회로(전력관리·고전압 지원)를 하나의 칩에서 구현한 시스템 온 칩(System On a Chip)을 생산하는 공정이다. 칩의 개수와 크기를 줄여 제조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12V에서 60V까지 다양한 고전압 소자를 지원한다. CMOS 공정을 활용한 로직 회로에는 3.3V와 5V의 전압을 지원한다.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들이 다양한 전압의 칩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실리콘마이터스와 LCD용 전력반도체 양산 물량을 차츰 늘리는 한편, 내년부터 OLED·LED·포터블용 전력반도체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한다”며 “향후 실리콘마이터스와 함께 BCDMOS 공정을 활용한 전력반도체의 SoC화에 역량을 집중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
전자 많이 본 뉴스
-
1
“플립보다 폴드”…삼성 중심이동
-
2
“유리기판 선점하라” 삼성전기, 상용화 채비
-
3
LG엔솔, 韓 최초 차세대 '소듐 배터리' 생산 시동
-
4
유럽 휩쓴 삼성·LG 히트펌프 국내 상륙한다
-
5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자사주 성과급 61억원어치 수령
-
6
日서 '3나노' 최첨단 반도체 만든다…TSMC 구마모토 2공장 계획 급선회
-
7
테슬라, '구리 방열 갑옷' 입은 차세대 SiC 패키징 공개
-
8
삼성전자, '폐열'로 난방비 331억 아꼈다…초대형·고압 시스템으로 '에너지 초격차'
-
9
재영텍, 300억원 투자 유치…리튬 재활용 2만톤 체제 구축
-
10
1분기 메모리 가격 상승폭 역대 최대…삼성·하이닉스 '실적 호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