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은 10일 11시 진흥원 대강당에서 어르신 IT 봉사단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2008 어르신 IT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봉사단원과 운영기관 담당자 70명 이상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어르신 IT 봉사단 추진경과 발표와 모범사례 및 개선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
초청강연으로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장해순 경희대 교수, 봉사단원 대상), ‘웃음치료과 즐거움’(조혁균 펀연구소 소장, 운영기관 담당자 대상) 등이 이뤄졌다.
어르신 IT봉사단은 컴퓨터와 인터넷에 능숙한 어르신이 일명 컴맹인 동년배들에게 정보화 교육을 수행하는 봉사단이다. 노령층이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노령층의 정보격차 해소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지난 2005년부터 어르신 IT봉사단을 운영해왔고 올해는 총 33개팀 199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약 2만4200명의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소영기자 syjung@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3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4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5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
6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7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
8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9
민투형 SW, 5년째 사업 난항… 신청 자체가 적어 참여 유도 '동력 확보' 시급
-
10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