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GPS, 마이크로소프트 맵포인트 2009 USB 스틱에 장착

유블럭스(지사장 김광민)는 자사의 포지셔닝 엔진인 유블럭스5(u-blox5)가 마이크로소프트의 ‘GPS 로케이터(Locator)’ USB 스틱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이 ‘GPS 로케이터’ USB 스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여행 및 맵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맵포인트(MapPoint)의 차기 출시 제품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유블럭스5 GPS 칩셋은 고집적도의 원가절감형 GPS 엔진으로 패키지의 소형화에도 불구하고 성능 저하 없이 정확한 포지셔닝을 제공한다. GPS 기기가 너무 커서 USB 케이블 없이 노트북에 접속을 못하는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는 유블럭스의 혁신적인 유블럭스5 GPS 칩셋을 이용해 해결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사용에 익숙한 메모리 스틱과 같은 느낌으로 GPS가 구현된 소형 USB 스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PS 로케이터” USB 스틱은 유저들에게 믿을 수 있는 포지셔닝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어느 컴퓨터로든 쉽게 접속이 가능한 작은 패키지에 모든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전환시킬 수 있는 USB 2.0 포트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유블럭스의 우수한 GPS 성능을 이용해 자사의 첨단 로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강화함으로써 맵포인트 시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블럭스 아메리카 사장 니콜라오스 파파도포울로스(Nikolaos Papadopoulos)는 “빠른 위성 픽스(Fast TTFF)타임과 고감도(High sensitivity) 성능을 기반으로 한 유블럭스5 포지셔닝 엔진이 원가절감 및 공간 효율성까지 제공하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적인 맵포인트 로케이션 제품과 같은 대량 시장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