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디지털가전산업] 주요기업-LG이노텍

Photo Image
  LG이노텍 연구원들이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LED 신제품 개발을 위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LG이노텍(대표 허영호 www.lginnotek.co.kr)은 고주파 회로와 광학·소자·파워 회로·정밀 구동기술 등 핵심 기술로 혁신적인 선도제품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부품산업을 선도해 가고 있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4대 시장 영역인 모바일·디스플레이·방송/무선통신 네트워크·차량전장부품을 중심으로 총 8개 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21% 내외를 점하고 있는 튜너사업과 30% 내외를 차지하고 있는 광디스크드라이브용 모터사업은 글로벌 1등 제품이다. LCD모듈과 카메라모듈·파워모듈은 글로벌 경쟁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무선통신모듈은 고집적·고주파 회로 설계 기술을 활용해 소형화 및 복합 다기능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신성장동력사업으로는 발광다이오드(LED)를 적극 육성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06년 LED사업에서 세계 최초로 LED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이러한 슬림 및 고효율 파워 설계 기술로 모바일 LED뿐만 아니라 LED 백라이트유닛(BLU), 조명용 LED 제품에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광주공장에 LED용 에피웨이퍼 개발에서 소자생산(FAB), 패키지, 모듈에 이르는 전 생산라인을 구축, LED 개발 및 생산에서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오는 2012년 모바일용 LED, BLU용 LED, 조명 LED 등 LED사업에서만 1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사업인 차량전장용 부품사업에 진출해 ABS 및 EPS모터·토크센서 등을 개발해 차세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무선통신 솔루션, 차량로봇 분야를 중심으로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