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中 산업은행에 EDW 기반 인프라 확대 구축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콘바스)는 중국산업은행(Industrial Bank)에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EDW: Enterprise Data Warehouse)기반의 정보 관리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테라데이타는 중국산업은행의 EDW 구현 프로젝트를 위해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저장되고 액세스되는 소스 데이터를 추출, 삭제, 로딩 및 변환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한 DW 프로젝트 구현과 유지보수 방법론에 기반해 시스템 및 메타데이터 관리, 관리 아키텍처 설정, 장기 EDW 개발 운용 프로세스를 이용한 EDW 관리 등을 최적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어드밴스드 EDW’를 통해 은행 내의 서로 다른 시스템과 플랫폼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통합했다. 또한 EDW는 비즈니스에 대한 이력(히스토리: History) 데이터 저장 플랫폼과 단일 뷰를 제공함으로써 은행간 데이터가 공유될 경우에 데이터 저장과 보안 시간에 대해 규정한 바젤 II의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와 관리 분석을 위해 고안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모델이 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해결책으로 도입됐다.

중국산업은행은 EDW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 수집과 교환,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CRM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 내 카운터, ATM, 온라인 뱅킹 플랫폼, 고객 서비스 센터 및 모바일 뱅킹 시스템을 포함하는 서로 다른 배포 채널을 효과적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중국산업은행은 은행의 고객 서비스가 크게 향상되었고,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