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그룹으로 거듭난 빅뱅의 메인보컬 태양이 첫 솔로앨범 ‘핫(HOT)’을 발표하고, 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다. 태양은 빅뱅으로 활동하면서, 빼어난 라이브 실력과 동시에 화려한 춤솜씨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R&B, 솔, 힙합으로 대변되는 흑인음악 마니아들은 태양이 가진 특유의 음색을 두고 "블랙보컬"이라는 애칭을 부여할 만큼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태양이 첫 솔로앨범에서 선보이는 곡들도 세련되면서도 깊은 흑인 음악 스타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인 ‘나만 바라봐’는 그룹 원타임의 테디와 거미의 "미안해요"의 작곡가인 쿠시가 공동으로 작곡한 곡이다. 여자친구가 자신만을 바라보길 바라면서 정작 자신은 그렇지 못한 남자의 이기적인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는 특히 남성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감각적인 비트 위에 태양만이 선보일 수 있는 그루브한 안무로 음악과 퍼포먼스 둘 다 만족스러운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번 태양의 솔로 앨범은 누구나 꿈꿔왔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스타일의 곡들로 채워졌으며, 한동안 침체됐던 국내 가요계의 남자 솔로가수들의 활동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운기자 pero@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