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브`, `쿵푸팬더`와 공동 마케팅

삼성전자 파브(PAVV)와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가 만났다.

삼성전자는 드림웍스와 손잡고 드림웍스가 파브를 위해 특별 제작한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Brand Customized) 광고`인 `파브 보르도 750` 광고를 선보이며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는 이미 완성된 해외 유명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의 일부 장면을 그대로 차용하는 기존 광고와 달리, 광고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단계부터 각각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긴밀히 모색하며 광고를 제작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동마케팅은 특별 제작된 라이브러리 TV `파브 보르도 750`의 새로운 광고를 시작으로 쿵푸팬더 영화 캐릭터 마케팅, 영화 예고편 시사, 극장 공동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인 `파브 보르도 750` 광고에서는 `쿵푸팬더`의 주인공인 팬더 `포`의 북경 올림픽 도전기가 코믹하게 그려진다.

장창덕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장 부사장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기술과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두 브랜드가 만나 `브랜드 커스트마이즈드 광고`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했다"며, "파브가 선보이는 획기적인 공동 마케팅은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지향하는 지속적인 노력 중 하나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