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차세대 TV 시대 연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 이하: 한국어도비)는 24일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Adobe® Media Player(AMP) 1.0)’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한국어도비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 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고양의 기회와, 시청자들에게는 각각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찾아 인터랙티브하게 참여 시청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차세대 TV 시대를 열 방침이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Adobe® Media Player(AMP) 1.0)’를 이용하면,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를 어도비 플래시 포맷을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상에서도 고해상도와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 1.0’은 AIR(Adobe AIR™)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플랫폼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와 오프라인으로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http://www.adobe.com /go/mp 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어도비는 각 제품별 전문가가 독특한 방식으로 어도비의 제품기능과 활용 팁, 테크닉 등을 무료로 소개하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어도비 TV(Adobe® TV, http://tv.adobe.com)’도 오픈했다.

어도비 TV의 동영상들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 1.0’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디자이너, 사진작가, 비디오 전문가 및 개발자 들에게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Adobe Creative Suite 3) 제품군을 비롯해 어도비의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한 기능과 활용 팁 및 사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