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대표 변봉덕, www.comax.com)가 비디오폰 기술과 CCTV 기술을 접목하여 시큐리티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뷰 CDV-71BQ’ 비디오폰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뷰 비디오폰 시리즈 중 하나인 ‘CDV-71BQ’ 는 08년 3월 세계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기존 비디오 폰과 다르게 CCTV 카메라와 연결이 가능하고, 현관 카메라는 최대 4대까지 연결 가능하다.
CCTV DVR에 적용되던 4화면 분할 기술을 적용하여 CCTV나 현관 카메라에서 전송되는 화면을 동시에 4화면까지 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비디오폰이다.
기존 비디오폰이 4인치 또는 5인치의 LCD 화면을 통하여 단순 방문객의 확인에 머물렀던 것에 반해 ‘스마트 뷰 CDV-71BQ’는 7인치 TFT-LCD화면을 통하여 방문객 확인은 물론이고, 현관 카메라와 CCTV를 통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집 주위를 확인할 수 있다.
출입구와 외부침입에 취약한 사각지대에 카메라와 CCTV 카메라를 설치하면 언제든지 비디오폰을 통하여 외부의 상황의 확인이 가능하고, 4화면 기준으로는 68개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화면 수를 줄이면 최대 256개의 화면을 저장할 수 있어 외출한 동안에도 집 주변에서 일어난 상황을 바로 알 수 있다.
변우석 코맥스 부사장은 “현재 개인주택이나 전원주택은 외부 경비업체에게 경비를 의뢰하는 방법 외에는 없었는데, 이번 스마트 뷰 비디오폰 시리즈 제품을 통하여 점점 중요해지는 외부 감지 및 방문자 확인이 보다 간편하게 될 수 있는 길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스마트 뷰 비디오폰은 최대 20대의 비디오폰의 연결이 가능한 제품과 코드 없는 전화(DECT) 기술을 이용한 무선 전화기능이 접목된 제품도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최태원 SK 회장, 이혼소송 취하서 제출…“이미 이혼 확정”
-
2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6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7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8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9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