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와여우컴퓨터(대표 이종권)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탑재한 차세대 데스크톱PC ‘W6-SSD-Q6600-SD’를 30일 출시했다.
SSD를 탑재한 PC는 기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제품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며 빠른 속도와 데이터의 안정성이 뛰어나다.
신제품은 부팅, 애플리케이션 실행, 파일 로딩 속도에 있어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빠르고 특히 멀티태스킹을 사용할 경우 병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인텔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DDR2 2GB, 멀티 DVD, 윈도비스타 홈 프리미엄을 내장했다.
이종권 사장은 “데스크톱PC로는 비교적 고가의 금액이지만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 가격은 164만 원이다.
김동석기자@전자신문, dskim@
전자 많이 본 뉴스
-
1
[CES 2025] CES 2025는 H·U·M·A·N 이다
-
2
[CES 2025] 젠슨 황 엔비디아 CEO “개인용 AI 슈퍼컴·로봇 플랫폼 출시”
-
3
반도체 장비도 '서비스 구독'
-
4
'진짜 마이크로 OLED가 온다'…삼성D 자회사 이매진 “RGB 패널 2분기 생산”
-
5
삼성이 만드는 로봇은 어떤 모습?…이동성·AI 강화 전망
-
6
삼성·LG, 거대 스크린으로 '나만의 AI TV' 선도
-
7
[CES 2025]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성공 확신…SK 최태원 만날 것”
-
8
'AI 패키징' 도전 SK하이닉스, 글로벌 인력 확보 착수
-
9
삼성, 친환경 반도체 소재 美 테일러 팹에 적용
-
10
단독[CES 2025]류재철 LG전자 사장, 세라젬 부스서 척추 의료기기에 관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