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테크, 저전압 핫 스왑 컨트롤러 개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부하 공급 전압 범위가 2.9V ~ 26.5V이며, 보드를 보호할 수 있는 핫 스왑(Hot Swap™) 컨트롤러 신제품(제품명: LTC4218)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LTC4218은 파워 패스에서 외부 N채널 패스 MOSFET을 이용해 파워업 동안 돌입 전류를 제한하므로 동작중인 백플레인으로부터 안전한 보드 삽입 및 제거가 가능하다.

전류 제한 기능 또한 조절 가능해 사용자들은 정상 동작으로 디스크 드라이브 스핀업 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로딩 상태에서 전류 제한 스레스홀드를 변경할 수 있다.

넓은 동작 범위 및 전류 제한 기능 조절과 같은 특징은 LTC4218이 다른 저전압 핫 스왑 컨트롤러와 가장 차별화 되는 포인트이다.

LTC4218 특징은 RAID, 서버, 텔레콤(ATCA, AMC, uTCA 등)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될 수 있도록 맞추어져 있다. 부하 전류는 전류 감지 레지스터에서 감지된 전압을 이용하고, MOSFET의 게이트-소스 전압을 적절하게 조절함으로써 모니터링 될 수 있다.

개별 ISET 핀은 필요한대로 스타트업 및 정상 동작 동안 5%의 정확도(15mV) 전류 제한 스레스홀드를 조절이 가능하다.

한편, 전류 폴드백 및 파워굿 회로를 통해 스위치는 과도한 부하 전류로부터 보호되며, 파워굿 상태가 유지되는지 알 수 있다. LTC4218은 또한 전류 모니터와 장애 출력, 2% 정밀 과전압 및 부족전압(undervoltage) 보호 및 조절가능 전류 제한 타이머가 특징이다. 12V 전용 버전(LTC4218-12) 또한 이용 가능하며, 이는 프리셋 12V 특정 스레스홀드를 포함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