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가 농산물이력추적관리시스템 ‘팜투테이블(www.farm2table.kr)’을 개편, 6일 새롭게 개설했다.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사장 이명호)가 새로 개설한 팜투테이블은 각 자치단체와 지역 농업법인이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이력추적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농식품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센터는 팜투테이블에 최신 기술인 오픈서비스를 적용해 농산물이력 추적정보가 기존 업무시스템과 효율적으로 연계되게 했으며 팜투테이블 외의 모든 농식품 관련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정보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또 2차원바코드를 적용한 모바일서비스를 개발해 KTF와 LG텔레콤 가입 고객은 구매하기 전에도 매장에서 휴대폰 카메라와 2차원바코드를 통해 이력추적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했다. 휴대폰 카메라가 없을 경우 모바일주소(267번)를 이용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모바일 팜투테이블에도 접속할 수 있다.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디지털유통사업팀 마광일 대리는 “팜투테이블은 모든 국민이 어떠한 농산물이력 추적정보도 손쉽게 조회할 수 있고 농식품 관련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원인을 규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며 “농업인에겐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가 되고 소비자에겐 구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정소영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SW 많이 본 뉴스
-
1
제2호 민간투자형 SW사업 중단…사업 몰이해가 빚은 참극
-
2
한화시스템, 937억 규모 한미 연합 지휘통제체계 재구축 사업 수주
-
3
챗GPT로 쓴 글, 83%가 1분 만에 잊어…MIT “AI가 뇌 활동 단절”
-
4
[사설] KT 박윤영號, 첫 인사가 만사다
-
5
'챗GPT' 이후 달라진 채용시장…AI·SW 인력 수요 지속 증가
-
6
삼성·KT·NHN·메가존·베스핀…멈춘 국가망 살릴 '구원투수' 등판
-
7
쿠팡 '정부 지시' 주장에…국정원 “지시 없었다” 반박
-
8
충남, 드론으로 '가로림만 갯벌지도' 완성…3년간 총 48㎢ 갯벌지도 구축
-
9
굿어스데이터, 네이버클라우드 '2025 파트너 비즈데이'서 2개 부문 동시 수상
-
10
이지스, 세계 최대 지구과학 학회 AGU에서 기술 혁신 선보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