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딩]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가 오는 29일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X박스360 전용 게임타이틀인 ‘비바 피냐타:신나는 파티(Viva Piata:Party Animals)·사진’를 정식 발매한다.

이 게임은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이 ‘자신의 딸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소개해 화제가 됐던 ‘비바 피냐타’의 후속작으로 6세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MS 게임스튜디오와 크롬 스튜디오가 X박스 360 전용으로 개발한 이 게임은 마치 만화 영화를 보는 듯한 내용 전개를 경험할 수 있으며 X박스 360의 온라인 네트워크서비스 X박스 라이브를 지원한다. 소비자가격은 4만5000원.

-아틀란티카 2차 비공개 테스트

○…엔도어즈(대표 조성원)는 온라인전략롤플레잉게임 ‘아틀란티카’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2일까지 1만명의 테스터들과 함께 계속되는 이번 테스트에서 엔도어즈는 1차 비공개 테스트 결과를 반영, 개선된 여러 가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도어즈는 또 게임 내에서 열리는 3번의 무술대회 우승자에게 게임기와 LCD모니터 등을 줄 방침이다. 김태곤 엔도어즈 총괄 프로듀서는 “온라인롤플레잉게임 최초로 선보이는 전략적인 턴 방식 전투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 홀릭온라인 日서 인기몰이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온라인롤플레잉게임 ‘홀릭’이 일본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일본에서 홀릭의 비공개 테스트를 세 차례 실시한 결과 ‘2CH’ 과 ‘MMO INFO’ 등 일본의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온라인게임 부문 순위 랭킹 1위를 차지하고 게시물이 4만3000 여 개를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엠게임은 일본에서 12월 중 홀릭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고 중국, 대만 등에서 차례로 선보일 방침이다.

○…액티비젼코리아(대표 이창성)는 가장 볼륨 있는 구성과 함께 유명 락 뮤지션들의 오리지널 사운드를 대거 수록한 리듬 액션 게임 ‘기타히어로’ 시리즈의 최신작 ‘기타히어로3 레전드 오브 락’의 국내 정식 발매에 앞서, 다음달 7일 오후 6시 홍대입구 롤링홀에서 ‘기타히어로3 출시기념 론칭파티·<사진>’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명 락밴드인 노브레인 및 프리마켓의 락 공연을 비롯, 즉석 기타히어로3 게임대회와 추첨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경품제공 및 X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PS)3 시연대를 통한 게임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게임은 다음달 21일 X박스 360, PS2, PS3용으로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