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부산캠퍼스의 성장동력특성화사업단(단장 김현환 교수)이 지난 2년에 걸친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성장동력사업단 20개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돼 20%의 지원금을 인센티브로 받게 됐다.
지능형홈네트워크 산업에 필요한 중간관리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이 사업단은 그동안 현장에 투입해 곧바로 홈네트워크 설치는 물론 유지 보수와 운용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교과과정 개편, 교재개발, 교수 신기술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왔다.
특히 한전KDN의 ‘세이홈(sayhome)’과 코콤의 ‘홈매니저(HomeManager)’ 등 기업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자체 교육 시스템으로 도입, 각 서비스 모델에 맞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은 관련 기업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실제로 코콤의 경우 장비도입, 교과 과정 개편, 현장실습 매뉴얼 제작 등에 직접 참여하는 한편, 지난 여름 방학 때는 이 대학의 정보통신홈네트워크과 2학년생을 대상으로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 현재 8명의 학생을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사업단은 이외에도 ‘2007 u-홈네트워크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대회’ 개최, 홈네트워크 구축·관리 인증 교육제도 추진, 가족회사 운영 등 돋보이는 아이디어와 실효성이 높은 아이템 발굴 및 추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임동식기자@전자신문, dslim@
전국 많이 본 뉴스
-
1
이세돌, UNIST 특임교수로 임용…AI와 바둑 융합 연구
-
2
경기도의회 미래위, AI·디지털 전환 촉진 조례안 등 7건 의결
-
3
성균관대, '국방 AI 기술교류 협력회의'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
4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 본격화
-
5
인천TP,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18일 개최
-
6
화성특례시, 스마트팜 운영 사례로 아세안 식량안보 협력 강화
-
7
용인시산업진흥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지원사업 안내
-
8
충남연구원, 2025년도 정책연구 본격 추진…전략과제 35건 최종 선정
-
9
스테이지세븐, IoT·AR 기술 활용 신개념 아케이드 게임 개발
-
10
화성시,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단 출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