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국제 SW 품질인증 규격인 CMMI의 ML(Maturity Level)2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CMMI는 미국 국방성과 카네기멜론대학의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에서 개발한 프로세스 개선 및 평가 인증 모델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능력의 측정기준과 프로세스 평가기준을 제공하여 정보 및 전산조직의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개발의 성숙도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가온아이는 ‘프로젝트 관리체계가 수립된’ 성숙도 2단계를 인증받았다.
가온아이는 이번 CMMI ML2 인증을 획득으로 EKP 및 지식관리 등 협업솔루션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달성하기 위한 행보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창제 사장은 “가온아이는 지난 2000년 창립 이래 품질경영과 표준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소프트웨어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세스 혁신 노력을 지속해 왔다”면서 “이번 CMMI ML2 인증 획득은 가온아이가 세계적인 수준의 소프트웨어 품질을 위한 프로세스를 갖추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형준기자@전자신문, hjyoo@
SW 많이 본 뉴스
-
1
앤트로픽 “클로드는 끝까지 광고 없다”…오픈AI와 정면 대치
-
2
'K-AI 풀스택' 컨소시엄,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 아람코 AX 참여
-
3
스페이스X, xAI 인수…일론 머스크 “우주 기반 AI 시동”
-
4
몰트북부터 봇마당까지…인간 개입 없는 'AI 커뮤니티' 등장
-
5
[시큐리티 메가비전 2026] “AI 위협 가시화…정보보호 체계 실효성 강화 필요”
-
6
가트너 “세계 국가 35%, 2027년까지 소버린 AI로 전환”
-
7
서울 '도시 AI' 실험실로…MIT 센서블시티랩 열고 도시 문제 공동연구·실증
-
8
코르카, 오픈AI 서비스파트너 됐다
-
9
인도, 해외 데이터센터 기업에 '20년 세금 면제' 파격 혜택
-
10
은행권, 금융광고 인공지능이 심사한다…'AI 광고심의 시스템' 구축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