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 중형 AMOLED 구동칩 출시

  매그나칩반도체(대표 박상호 www.magnachip.com)는 중형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중형 구동칩은 적은 출력오프셋 변동, 자동밝기조절, 자동전류제한 등 차별화된 기능을 기존 칩에 추가한 것이다.

매그나칩은 올해 초 소형 AM OLED 양산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 중형 AM OLED 구동칩까지 출시함에 따라 중·소형 AM OLED 구동칩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매그나칩은 올초 QVGA(240X320), WQVGA(240X432)급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디지털 인터페이스(MDDI)’ 등을 탑재한 휴대폰용 AM OLED 구동칩을 개발, 양산한 바 있다.

매그나칩은 현재 고화질 칩의 수요 증가에 따라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AMOLED 기술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 대형 디스플레이용 AMOLED 드라이버를 추가하는 등 제품군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AM OLED 구동칩을 담당하는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매그나칩의 모바일DDI 마케팅을 담당하는 목도상 상무는 “AM OLED 구동칩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향상된 고객 지원과 유연성 확보를 위한 체제를 구축했다”며 “최근 기술 동향과 고화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대에 발맞춰 AM OLED 시장에서 기술 부문 선두가 되기 위해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용어설명:MDDI=퀄컴이 제안한 고속 직렬인터페이스의 한 종류. 휴대폰 모뎀칩과 디스플레이칩 사이의 통신을 직렬 방식으로 하고 기존 인터페이스보다 연결선 수를 대폭 줄여 데이터 전송 속도 증가, 소비전력 감소, 노이즈 면역성 증가 등을 실현한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