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정태수 사장(왼쪽)와 한국HP 최준근 사장이 조인식을 마치고 악수하고 있다.
LG엔시스(대표 정태수)는 11일 한국HP와 총판 계약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로써 LG엔시스는 유닉스 서버, NT 서버, 스토리지를 포함한 HP 하드웨어(HW) 분야 대부분의 제품을 취급하게 됐다. 회사 측은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와 한국 IBM 총판에 이어 HP와도 계약함에 따라 멀티 브랜드, 멀티 라인업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LG엔시스는 그 동안 한국HP의 시스템을 공급하기는 했지만 총판이 아닌 협력 관계에 불과했다. 지난 해부터는 총판 계약을 통한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검토해 왔다.
LG엔시스는 한국HP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유닉스 서버시장 선두 위치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NT 서버시장의 진출에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HP는 LG엔시스를 통해 공공시장을 비롯해 LG그룹사 시장 등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 정태수 사장은 “이번 총판 계약으로 한국HP와 더 발전된 협력관계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HP 최준근 사장도 “신규 시장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승욱기자@전자신문, swmay@
SW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