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로봇 소프트웨어 경진대회=고려대는 오는 11일 자연계캠퍼스 지하 1층 강당 및 전시실에서 ‘2007 국제 지능로봇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로봇시장이 커지면서 소프트웨어공학·생체공학·디자인공학 분야에서의 융합 연구개발이 로봇산업의 지속적 성장에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로봇과 관련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대학의 컴퓨터공학·전자공학·기계공학 전공자 및 공업기술고·과학고·영재고 학생들이 참가 대상이다. 대회 의장은 백두권 고려대 교수와 변증남 KAIST 교수(한국로봇공학회 회장), 크리스텐센 조지아공대 교수(조지아 공대 로봇연구소장)가 공동으로 맡는다.
◇재미 서부지역 동문회 창립=KAIST는 최근 미국 팰러앨토에서 서남표 총장과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미 서부지역 KAIST 동문회’를 창립했다. 초대 동문회장에는 지난 76년 전기전자공학 석사 학위를 받은 주동혁 유비모스 테크놀로지 회장이 선출됐다. 재미 서부 KAIST 동문회는 미국에 진출해 있는 KAIST 동문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모교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창립됐다.
◇KES-YONSEI 국제학술회의=연세대 경제학부 BK21사업단(단장 이영선 경제학과 교수)과 한국계량경제학회는 지난 2일과 3일 학교내 대우관 201호에서 ‘KES-YONSEI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응용미시이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컬럼비아대학의 최연구 교수가 매칭이론에 관해 논문을 발표했다.
◇온라인 혁신경영자과정=서강대는 온라인 혁신경영자과정 ‘SHAPE(Sogang-Herald Advanced Pioneer Education)’ 단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대학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경영자과정으로 정확한 커리큘럼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수강자는 서강대 동문 자격을 부여하며, 관심사와 수요를 반영한 오프라인 특강도 병행할 계획이다.
전국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