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나모, 기업용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출시

Photo Image

 세중나모여행 IT부문(대표 천신일·김상배)은 온라인에서 손쉽게 이미지를 편집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웹 기반 기업용 온라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액티브포토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액티브X 컨트롤을 기반으로, PC에 별도의 설치 없이도 인터넷에 연결되는 브라우저만 있으면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내 인트라넷 및 그룹웨어에 올릴 이미지 편집 작업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블로그나 미니홈피, 카페, 쇼핑몰 등에 올릴 이미지 편집에도 효과적이다. 현재 2000여 기업에서 사용 중인 온라인 웹 저작툴 나모 액티브스퀘어와도 연동이 가능해 편리하다.

 액티브 포토2는 기존의 사진편집 기능 이외에도 레이아웃 만들기와 사진 앨범 기능이 추가돼 활용 폭이 넓어졌다. 레이아웃 기능은 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장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슬라이드 앨범 기능은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장에 모아 손쉽게 플래시 형태로 제작 가능하다.

 사진편집과 레이아웃, 슬라이드 앨범은 이미지 대기 열을 하나로 연동할 수 있어, 사진 편집 후 따로 저장하지 않고 바로 레이아웃이나 슬라이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작업 중인 용량과 이미지 사이즈를 안내해주는 기능은 물론, 자주 쓰는 아이콘과 메뉴 바를 바깥쪽과 상단에 배치해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됐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