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유자재로 편집하고 화상회의로 공유하는 UCC 솔루션 등장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편집하고 화상회의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솔루션이 등장했다. 기존 동영상 편집기와는 달리 웹캠, 디지털캠코더, PC 화면 직접 녹화 등을 통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상회의를 활용한 동영상 공유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업체 포젠(대표 김형주)은 동영상 제작 및 편집, 공유 일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웹사이트 블로피닷컴(www.blopy.com)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동영상 시장을 직접 공략한다.

블로피닷컴은 웹 기반에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공유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외부 화상 촬영 및 음성 녹음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 없이 촬영 또는 녹음한 파일을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생성시키는 게 특징이다.

특히 블로피닷컴의 화상회의 기능은 화상회의 방을 새로 개설한 후 사용자가 서로 얼굴을 보면서 동영상을 함께 동시에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넓다는 게 포젠측의 설명이다.

예를 들어 특정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새로운 동영상을 제작할 때 사용자끼리 논의를 거친 후 개설된 화상회의 방을 통해 편집·제작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PC 화면에 재생되는 동영상이나 한 사용자가 PC 화면에 띄워 놓은 웹사이트 화면을 통째로 공유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동영상 제작이나 웹사이트 공유, 데스크톱 작업 공유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포젠은 블로피닷컴을 필요로 하는 대형 포털이나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간 비즈니스(B2B)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블로피닷컴을 다양한 동영상과 인터넷 기반 화상 공유 대표 사이트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김형주 포젠 대표는 “동영상 UCC 서비스를 강화하는 포털이나 온라인 교육 사이트 등이 블로피닷컴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여타 동영상 솔루션과는 차별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