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국제 IT품질인증 ‘TL9000’ 획득

Photo Image
조재구 포스데이타 상무(왼쪽)가 이성희 KQL 원장으로부터 TL9000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 www.posdata.co.kr)가 정보통신 분야의 국제 품질인증 규격인 ‘TL9000(Telecommunication Leadership 9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TL9000’ 은 통신사업자 및 공공기관 등에서 장비 및 서비스 업체 선정 시 중요한 품질수준 평가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포스데이타는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와이브로, ETC 등과 같은 통신장비분야의 개발, 생산, 공급 등에 대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TL9000’ 인증획득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IT서비스 영역에서 이미 확보한 ‘CMMI’ ‘ISO20000’과 함께 IT산업 전분야에 걸쳐 통합품질관리체제를 갖추게 됐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와이브로 사업의 경우 ‘TL9000’인증 획득으로 제품 품질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구 포스데이타 상무는 “IT서비스는 물론 통신장비 제조분야에서도 국제적인 품질기준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로 인정받게 됐다”며 “지속적인 품질향상을 통해 IT서비스와 IT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