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대표 김영순 www.credu.com)는 교육인적자원부가 진행하는 영어교사 심화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크레듀는 오는 9월부터 5개월 동안 전국의 초·중등 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영어교육을 제공하게 됐다.
크레듀의 영어교육은 △진단 △교육 △평가 등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OPIc(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라는 공인된 영어 말하기 평가를 통해 연수 참가 교사를 레벨1부터 레벨3까지 3단계로 나누고 수준별로 온라인 과정을 패키지화해 제공하게 된다. 매 수업마다 녹음, 음성인식, 쓰기, 연습하기 등 다양한 참여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에듀박스(대표 박춘구 www.edubox.co.kr)가 영어사업부문 강화를 위해 국가 공인 영어회화 자격시험을 운영하는 이에스피평가아카데미(대표 김종남 www.espt.org)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두 회사는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평가 시험 문항 개발 기술 및 교육사업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 국내 영어평가 사업을 확대하고 향후 비영어권 국가의 영어평가 시장진출 등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스피평가아카데미가 운영하는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는 보고, 듣고, 말하는 회화 중심의 외국어 평가 시스템으로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시험이다. 강남대 영문과 교수인 김종남 대표가 국내외 어학전문가 40여명과 공동으로 8년에 걸친 실험 끝에 개발한 것. 실전 회화능력에 초점을 맞춘 IBT(Internet-based TOEFL Test)기반이어서 대량으로 시험 실시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