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군시절 에피소드를 만화로`

 ‘파란만장했던 군 시절 에피소드를 만화로!’

 하나로드림(대표 유형오)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네티즌들의 군대에 관한 재미있는 댓글 사연을 공모해 만화로 그려주는 이색 이벤트 ‘060 특수부대 특별기획전, 나도 군대 시절 박봉출이었다·사진’를 이달 말까지 개최한다.

 파란만장한 군 시절을 경험했다고 자부하는 남성들은 군대에 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하나포스닷컴 만화서비스(comiczone.hanafos.com)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군대 간 남자친구나 남동생, 오빠 등과 관련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여성들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된 댓글 사연 중 모두가 공감하는 최고의 에피소드를 뽑아 ‘스바르탄’이 직접 만화로 만들어준다.

 스바르탄은 하나포스닷컴에 연재 중인 인기 만화 ‘060 특수부대’의 작가로, 스포츠지 등에도 작품을 연재하고 있는 인기 만화가다. ‘박봉출’은 만화의 주인공으로 ‘잘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못해야만 하는’ 3중고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군대의 평범한 이등병들을 상징하는 인물이다.

 김다일 콘텐츠사업팀장은 “하나포스닷컴은 앞으로도 평범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비범한 이야기 거리들을 발굴해 디지털 콘텐츠화 함으로써 창작 콘텐츠의 지평을 넓히는 작업들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