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렙 업체인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의 아침 시간은 사내 교육으로 시작된다. 이 시간에는 주로 엑셀·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의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고객 기업에게 과학적인 매체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광고 통계를 분석 및 처리,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교육 방식 역시 어느 한사람이 주도하기 보다는 참여자들이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상의 문제점에서부터 표현 방식 등의 문제점을 제기하면 각자의 실무 경험에 비춰진 해결책을 제시하고, 문제가 해결되면 곧 회사의 표준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 회사 이재성 부사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와 노력은 곧 기업의 성장동력을 발견할 수 있는 훌륭한 동기일 뿐 아니라, 직원과의 의사소통 역할까지도 한다는 점에서 교육은 기업 문화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이유로 메조미디어는 오피스 활용 능력 프로그램인 IT MBA를 적극 도입했다. 사내교육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킬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 측은 “처음에는 사내 교육과 IT MBA를 병행한다는 데 부담을 갖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이 회사 조미현 경영지원실장은 “사내 교육이 지식 공유 차원이라면, IT MBA는 향상된 오피스 활용 능력을 유지, 발전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며 “직원들이 점점 자기 계발을 주도하고 있고,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 그것을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모습은 IT MBA 도입 후 얻은 성과”라고 말했다.
<‘IT역량 진단-OFFICE’ 무료 서비스 받아보세요>
◆대상:전 사무직 직장인(기업 단체 신청 가능)
◆신청 접수:전자신문·아이중앙 캠페인 사이트(http://etnews.ichoongang.com), 전화(02)2168-9336, e메일(hej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3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4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5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6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7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8
DGIST, 커피 속 성분으로 친환경 수소가 생산 가능한 차세대 에너지 기술 개발
-
9
[뉴스의 눈]삼성 위기론 속 법정서 심경 밝힌 이재용 회장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