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기기-솔루션-네트워크 연계 사업 추진

 디지털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단말기·네트워크·솔루션·서비스 업체를 연계하는 사업이 정부 차원에서 추진된다.

 정보통신부는 신규 시장 불확실성으로 업계의 위험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네트워크·단말기·솔루션·서비스 분야를 연계하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 지원을 통해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디지털 파이오니아 프로젝트(DPP)’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정통부는 특히 온라인게임·디지털방송·디지털영상·디지털음악·e러닝·모바일 등 각 분야 디지털콘텐츠 전문업체가 연계된 컨소시엄을 구성해 콘텐츠와 솔루션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컨소시엄당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비의 최대 50%, 최대 15억원까지로 매칭펀드 방식으로 이뤄진다.

 u러닝 콘텐츠 컨소시엄은 교육부와 연계한 지정과제로 공모하며, 콘텐츠 개발과 함께 내년 3월부터 1학기 동안 초등학교에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정통부 관계자는 “DDP 추진을 통해 온라인게임 등 특정 플랫폼에 대한 콘텐츠 편중 현상을 해소하고, 콘텐츠·단말기·솔루션·네트워크 등 가치사슬을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관련 업체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업 내용 및 지원 신청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홈페이지(www.software.or.kr)를 참조하면 된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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