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퓨처, 국내 방산업체 최초 CMMI 레벨5 획득

Photo Image
테런스 라우트 SEI 선임심사원(오른쪽)이 주수중 넥스원퓨처 연구개발 본부장에게 CMMI 레벨5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넥스원퓨처(대표 구본상 http://www.nex1future.co.kr)는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미국 SEI 공인 심사 과정을 통해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기준의 최고 단계인 레벨5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CMMI 레벨5는 지속적으로 전체 조직의 업무 흐름과 구조를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관리 및 개선·혁신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며, 전 세계적으로 약 200여 조직만이 획득했다.

CMMI는 미국 국방성(DOD)의 의뢰로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공학 연구소 SEI(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가 개발한 ‘조직 프로세스 개선 및 평가모델’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통합제품 개발 등의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그 동안 넥스원퓨처는 국내·외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6-시그마 활동, ISO 9001 인증 등 많은 혁신 활동을 수행했다. 이에 2005년 1월 CMMI 레벨 3 를 획득한 데 이어 올해 레벨 5 를 획득함으로써 획기적인 성과를 이룬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넥스원퓨처는 유도 및 수중체계, 레이다, 전자전, 항공전자, 지휘통제 및 통신분야 등 7개 전략 사업군을 비롯한 50여종에 이르는 육·해·공군의 핵심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심규호기자@전자신문, khs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