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와 답안지만 주는 것에서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여부에 따른 진도체크까지 책임집니다.’
e러닝 업체들이 기존 학습지와 온라인 강의를 연계한 서비스를 잇따라 확대하고 있다.
천재교육, 해피한교육 등이 기존 학습지 문제의 정답을 온라인에서만 확인토록 하는 등 온오프라인 간 연계를 강화해 학습효과 극대화에 나섰다. 이제까지 단순히 동영상 강의만 일방적으로 제공하던 데서 벗어나 학생의 수준과 요구에 따라 맞춤형 강의는 물론 학습지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다양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것.
천재교육은 중고등학생 대상 1:1 맞춤 수학 전문 학습지 ‘인터넷 해법수학(www.i-hb.co.kr) ’을 온오프라인간 연계해 서비스중이다. 학습지 형태로 배송되는 ‘1:1 평가 문제’를 풀고 인터넷해법수학 사이트에 답을 제출하면, 결과에 따라 맞춤형의 다음 호 문제와 지난호 해설집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유형의 문제, 어느 단원이 취약한가를 진단하여 다음호 문제의 난이도나 구성이 달라진다. 틀렸던 문제만 따로 모아 오답노트를 보내주어 오답노트 만드는 시간을 절약해 주며, 홈페이지의 동영상 강의를 통해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해피한교육의 해피에듀(www.edusite.co.kr)도 초중고 대상 전과목 학습지로 오프라인 교재와 동영상 강의를 연동해 제공하고 있다. 담당 선생님이 출제한 온라인 모의고사를 치르면 1차 시험 결과를 분석, 틀렸던 문제는 유사 문제, 맞은 문제는 심화 문제로 철저한 개인별 디지털 맞춤 클리닉지가 자동 생성된다. 구독 회원에게 동영상과 일체형인 교재 및 개인별 디지털 맞춤 클리닉지가 제공되며, 홈페이지의 모든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중앙교육입시연구원의 수호천사 총력(www.cr1004.co.kr)은 고등학생 대상 수능 및 내신 대비 학습지로, 자세하고 친절한 대화체 해설이 특징이다. 교재와는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각 과목의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 강의로 제공한다. 회원들이 많이 틀린 문항에 대한 문제DB가 구축돼 있어 통계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고, 그에 따른 개념 학습과 유사 문제를 제공한다. 학년별 전과목 학습지와 사탐·과탐용 학습지가 따로 있다.
케이스(www.case.co.kr)는 별도의 오프라인 학습 교재 없이 온라인(www.tuto.co.kr)에서 문제은행 방식으로 학습이 이뤄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능 및 내신 학습 문제풀이는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해설 및 정답 참조와 동영상 강의는 유료 회원에 한해 제공된다.
천재교육 인터넷해법수학팀 유연호 팀장은 “학습지 서비스를 선택할 때 말뿐인 맞춤형이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제공해 주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스마트폰 폼팩터 다시 진화…삼성, 내년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출시
-
8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