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실시 예정인 서울시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를 앞두고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3월 학평은 지난 학습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는 첫 테스트의 장으로 2008년 수능시험을 위한 첫 단계라 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은 이를 위해 3월 학평 사전대비법은 물론 발빠른 성적분석, 지원가능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www.megastudy.net)는 14일 실시되는 전국 고3 학력평가부터 ‘실시간 등급 커트라인 추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가스터디는 시험 당일인 14일 저녁 채점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각부터 실시간으로 각 영역별 등급커트라인을 추정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보다 과학적이고 정확한 통계 분석을 위해 메가스터디 회원들 중에서 패널을 별도로 모집해 그들이 모의고사 직후 입력하는 성적 데이터를 기초로 통계분석 작업을 할 예정. 이를 위해 7일부터 사이트(www.megastudy.net)에서 패널을 공개 모집하며, 패널로 참여하는 회원들에게는 온라인 강좌 할인쿠폰, 무료 입시 상담기회 등을 지원해 줄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이투스(www.etoos.com)는 사전 서비스와 학평 당일부터 제공되는 메인서비스로 나눠 ‘3월 학평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시험을 앞두고 영역별 예상 출제 경향과 주요 체크사항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2006학년도 기출문제와 해설강의를 오픈했다. 시험 당일부터 제공되는 ‘메인서비스’로는 채점, 오답노트, 해설강의는 물론 고1∼3학년별로 나뉜 성적분석 서비스가 제공할 예정이다.
유웨이중앙교육(대표 유영산)의 유웨이에듀(www.uwayedu.com)는 △준비단계 △실전단계 △분석단계로 나눠 오픈할 예정이다. ‘준비단계’에서는 지난 2006년도 3월 학력평가 출제경향 및 기출문제 분석, 영역별 스타강사들의 ‘3일 올인 무료 특강’ 등을 오픈했다. 특히 3일 올인 특강은 기출문제 중 정답률이 50% 이내인 문제만 선별하여 짧은 기간 내에 시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전단계’에서는 시험 당일 신속하고 빠른 채점서비스, 해설강의, 실채점 이후에는 자신의 자신의 원점수에 따른 등급과 등급점수를 추청하여 지원가능권 대학과 학과를 검색해 준다.
비타에듀(대표 문상주 www.vitaedu.com)는 14일 시험 당일 가장 빠른 무료채점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영역별 주요 강사들의 해설강의(PMP 동시 제공)에 이어 오답노트 동영상, 성적결과분석 등 ‘3.14 원패스 학력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타에듀는 이에 앞서 △ 3월 학력평가 출제경향 △ 학력평가 대비 강좌(PMP강좌 동시 제공) △ 최근 2개년도 모의고사 문제지, 답지 △ 서울대 선배들의 학습법 △ BEST 오답노트 동영상 등을 제공중이다.
마이맥스터디(대표 김희선 www.mimacstudy.com)는 신학기 시작과 함께 3월 학력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신신(信新)특강`을 오픈, 친구가 추천한 강좌를 들으면 1만원 할인혜택을 준다. 대상은 고1, 2, 3학년으로 확대 제공하며 대성학원의 명강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통합논술 등 영역별 과목의 개념완성과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특강을 제공한다.
이투스 입시정보실 유성룡실장은 “3월 학평은 오는 11월 15일 2008학년도 수능시험까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를 계획하는 잣대로서 의미를 가지므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찾는 데 활용하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