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데브, 관리회계-문서관리 솔루션 무료 공개

 오피스데브(대표 변정한)는 25일 기업용 관리회계프로그램인 ‘미나스(MINAS)’와 문서관리시스템 ‘이즈오피스’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솔루션 개발 파트너인 오피스데브의 변정한 사장은 “한국에서 응용 소프트웨어는 부가가치를 충분히 높일 수 있는 분야”라며 “보다 많은 기업들에게 쉽고 편한 응용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기 위해 무료 배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한 관리회계솔루션인 미나스는 경영 활동을 실시간 파악해 분석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프로젝트나 고객별로 수익분석뿐만 아니라 카드 사용 등 모든 비용을 발생시점에서 관리해 실질적인 유동자산과 시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영자의 입장에서 유동성 자금, 경영목표 관리를 할 수 있고 관리자 입장에서는 외상거래잔액 및 목표·실적 비교할 수 있는 MS 오피스 기반 솔루션이다.

 오피스데브는 문서 서식 항목을 웹에서 만들어 등록하고, MS 오피스 서식으로 다운받아 수정만 하면 작성 필드별로 웹 저장할 수 있는 문서통합관리 웹솔루션 이즈오피스도 소개했다.

 이즈오피스는 닷넷 기반의 홈페이지 빌더인 이즈보드를 기본으로 서식 제너레이터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문서 서식을 작성한 후 웹 등록함으로써 문서정보 시스템을 구축, 실시간 서식 변경 가능한 XML 기반의 오피스 문서관리 시스템이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