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전자광고대상]최우수상-HSBC­

Photo Image

◆수상소감-변현아 상무 (HSBC CMB)

HSBC 기업금융부는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날개’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 및 부가 서비스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 기업들에 더욱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 9500여개에 이르는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국내 기업 고객에 더욱 다양하고 선진화된 상품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HSBC 기업금융의 장점이다.

대부분의 중소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대출을 위해 새로 출시한 이 ‘스위처론’ 역시 그 일환이다. 경쟁적인 대출금리 제공과 함께 매력적인 기업자유예금 이자율과 기업 인터넷뱅킹을 하나의 상품으로 제공함으로써 1거3득의 메리트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는 단순히 대출상품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자금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기업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려는 목적이 있다.

◆제작후기-김다림 차장(JWT)

HSBC기업금융은 2006년 3월 이후 기업고객을 상대로 한 ‘날개’ 캠페인을 집행했다. 기업고객들이 비즈니스에 성공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는 의미로 날개를 여러 형태로 비주얼화해 기업금융 브랜드 이미지 광고 및 각종 상품광고에 구현했다. 이번 스위처론 광고에서는 실제 HSBC 중소 기업 고객을 출연시킴으로써 자금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기업고객 소비자의 요구를 담아내려 했던만큼 고객이 HSBC를 만남으로써 사업에 날개를 달았다는 은유적인 의미로 날개를 형상화했다. HSBC의 로고 색상인 레드를 중심으로 사용해 시선 집중 및 고급감을 살리고, 고객과 HSBC 담당자와 상담하고 있는 고객에게 날개 실루엣을 배치함으로써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은행상품 광고를 공감 있고도 세련되게 구현하고자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