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코닝 "PDP 필터 세계 1위 오른다"

 삼성코닝이 PDP 필터 세계 1위 기업 실현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특히 삼성코닝은 기존 PDP 필터와 차별화된 고선명 PDP 필터를 앞세워 글로벌 거래처를 확대하고 본격적인 시장 판도 재편을 실현할 계획이다.

 삼성코닝(대표 송용로)은 미국 및 유럽 현지 PDP TV 제조업체와 고선명 PDP 필터 공급을 위한 협상에 돌입했다.

 삼성코닝은 미국 및 유럽 현지 기업이 삼성전자의 42인치·50인치 PDP TV(데이라이트 플러스)에 채택된 고선명 PDP 필터의 탁월한 성능을 높게 평가했다며 수출 계약이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삼성코닝은 고객 다각화 및 수익 창출은 물론이고 일본 기업과의 유효 경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PDP 필터는 PDP TV 전면에 부착, PDP 패널 손상 및 비산 방지, 반사 방지, 전자파 차단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PDP TV의 핵심 부품이다.

 삼성코닝의 고선명 PDP 필터는 그간 PDP TV 최대 약점으로 여겨졌던 명실명암비를 최대 5배 가량 개선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 PDP 필터가 90 대 1의 명실 명암비를 구현하는 데 비해 삼성코닝이 자체 개발한 고선명 PDP 필터는 420 대 1 명실명암비를 지원, LCD TV 대비 열세였던 PDP TV 명실명암비를 극대화한 것이다. 특히 경쟁관계인 일본 아사히글라스 및 미쓰이화학 등의 고선명 PDP 필터보다 3배 높은 명실명암비를 구현한다.

 삼성코닝 관계자는 “전 세계 PDP TV 제조업체의 양산 확대에 따른 고선명 PDP 필터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PDP 필터 시장 판도 변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PDP 필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의 입지를 다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코닝은 고선명 PDP 필터를 중심으로 전체 PDP 필터 생산 규모를 올해 연간 400만대로 확대, 1위 기업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