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의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인도의 가전 재벌 비디오콘 인터스트리즈가 글로벌 가전업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EE타임스와 C넷 등 외신은 인도 가전업체인 ‘비디오콘 인더스트리즈’가 최근 약 1억7500만달러에 즉석 카메라의 대명사인 미국의 폴라로이드를 인수하는 비공개 계약에 서명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이로써 지난 해부터 비디오콘이 인수한 회사 및 권리는 △스웨덴 일렉트로룩스의 인도 제조공장 및 아시아 지역 브랜드 마케팅 권리 △프랑스 가전업체 톰슨의 컬러 TV 브라운관 제조공장 △일본 파나소닉의 인도현지 제조공장인 파나소닉 인디아 △한국의 가전업체 대우일렉트로닉스 등 전세계 주요 가전업체의 다양한 제품을 망라하게 됐다.
비디오콘은 인도의 재벌기업으로서 현재 영상가전(TV)·소형가전·전자부품·사무용기기·인터넷·정유·전력 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비디오콘은 이탈리아에 있는 공장을 통해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생산한 LCD TV를 수입해 인도에 판매하고 있다.
인도 뭄바이에서 발행되는 지역 산업지인 ‘비즈니스 스탠더드’는 원래 폴라로이드의 LCD 사업에 관심이 많았던 비디오콘이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이미징 사업은 물론 전세계 가전시장에 본격 진입할 다양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폴라로이드는 LCD·광현미경·즉석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폴라로이드 시트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서 현재 타깃(Target) 같은 매장에서 DVD 플레이어와 함께 LCD TV를 판매하고 있다.
외신은 폴라로이드 인수에 한국의 LG전자와 삼성전자 및 중국의 하이얼도 관심을 쏟았다고 보도했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인간 최고 속도 돌파… 우사인 볼트보다 빠른 고속 '로봇견'
-
2
날다가 물속으로 '쏙'… 산전수전공중전 '하이브리드 드론'
-
3
분필가루 뿌려 사물함 비밀번호 푼 여중생… “추리소설서 영감 받아”
-
4
“주름 없다더니 진짜였다”… 애플 '아이폰 폴드', 두께·가격까지 다 나왔다
-
5
이란 화폐 가치 사상 최저로 '폭락'… 분노한 상인들 거리로
-
6
속보일본 오키나와현 북북동쪽 해역서 규모 5.6 지진 발생
-
7
손잡이 돌리면 이메일 작성… 나무로 만든 타이핑 작품 화제
-
8
애플, 내년 초 신형 맥북 3종 출시 예고… 무엇이 달라지나
-
9
속보스위스 당국 “리조트 폭발 사고로 수십명 사망 추정” 〈로이터〉
-
10
학습 시키려다 그만...로봇에게 '한 대 제대로 맞은' 남성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