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에이치앤티(대표 정국교 http://www.htech21.com)는 하드디스크 핵심 부품 중 하나인 HSA(Head Stack Assembly)를 생산하는 회사다. 에이치앤티의 26일 현재 주가는 5440원으로 공모가 6800원을 약간 밑돌고 있다.
에이치앤티는 주고객사인 삼성전자에 HSA를 공급하면서 삼성전자의 하드디스크에 대한 장애분석을 통해 품질 및 수율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HSA의 공동개발 파트너로 시제품 제작, 테스트 등의 공정에서 삼성전자의 신규 하드디스크 모델 개발에도 참여했다.
에이치앤티의 강점은 20년 이상 HSA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HSA 조립 및 검사장비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할 수 있는 능력 보유하고 있다는 것. 기존 제품의 저장 용량 확대, 초소형화, 공정개선, 원가절감, 모델변화에 따른 장비개발 등의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회사 측은 2.5인치 80GB 하드디스크 신규모델 출시에 대응 가능한 HSA 및 제조기술을 올 하반기중으로 개발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삼성전자의 하드디스크 생산량이 지난해보다 2200만개 증가한 6000만개에 달할 전망이어서 HSA의 출하량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정국교 에이치앤티 대표는 “하드디스크는 컴퓨터 외에 TV, 셋톱박스, 내비게이션,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사용범위가 확대되면서 매년 15% 이상의 성장하는 유망 분야”라며 “핵심 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응용분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해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설성인기자@전자신문, siseol@
<표> 에이치앤티 기업현황
설립일 2000년 5월
사업아이템 컴퓨터 하드디스크 HSA
2005년 매출액 1418억원
2005년 영업이익 53억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