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에이씨시스템, 시스템에어컨 임대 서비스

 업소나 건물에 구축되는 시스템에어컨도 저렴한 가격에 임대(리스)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중국 미디어 시스템에어컨 국내 판매사인 에프에이씨시스템(대표 김민기 http://www.facsys.co.kr)은 내달 1일부터 삼성카드·KT렌탈과 제휴해 시스템에어컨 임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에프에이씨시스템이 제공하는 임대서비스는 500만원을 넘는 시스템에어컨(5마력 기준)을 월 20만∼40만원만 내면 1∼2년간 빌려주는 것으로 연말에 세금 환급도 가능하다. 계약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소유권 이전도 할 수 있다.

 일례로 구입비가 540만원(VAT 별도)인 5마력 시스템에어컨(30평형, 실외기 5마력, 실내기 2.5마력 2대)은 12개월과 24개월 임대 시 첫 달 54만원 렌털 보증료에 매달 각각 48만600원, 26만659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월 임대료는 과표기준에 따라 20∼30% 되돌려 받을 수 있어 여러 모로 유리하다.

 또 에프에이씨시스템은 2년간 유지·보수 서비스도 할 방침이어서 최근 성장기에 들어선 시스템에어컨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김민기 사장은 “내구재로는 처음으로 렌털 서비스가 실시되는 것”이라며 “초기 구입부담을 줄이고, 재무건전성 확보에도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성능은 물론이고 실내기가 천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공간도 줄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며 “렌털 서비스가 시스템에어컨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은아기자@전자신문, eaj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