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이 해외 유명 온라인 서비스 업체와 손을 잡고 미국,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http://www.cowon.com)은 이뮤직(http://www.emusic.com), 사운드버즈(http://www.soundbuzz.com)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 사이트들에서 다운 받은 음악을 MP3플레이어에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뮤직’과 ‘사운드버즈’는 각각 미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여서 코원시스템은 자사의 MP3플레이어 매출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코원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제트오디오’에 ‘이뮤직’과 ‘사운드버즈’로 직접 연결되는 초기 메뉴를 신설해 MP3플레이어 사용자 뿐 아니라 PC 사용자들도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남규 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멜론, 도시락 등을 사용하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도 편리하게 온라인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휴 관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전자 많이 본 뉴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