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이 해외 유명 온라인 서비스 업체와 손을 잡고 미국,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http://www.cowon.com)은 이뮤직(http://www.emusic.com), 사운드버즈(http://www.soundbuzz.com)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 사이트들에서 다운 받은 음악을 MP3플레이어에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뮤직’과 ‘사운드버즈’는 각각 미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여서 코원시스템은 자사의 MP3플레이어 매출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코원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제트오디오’에 ‘이뮤직’과 ‘사운드버즈’로 직접 연결되는 초기 메뉴를 신설해 MP3플레이어 사용자 뿐 아니라 PC 사용자들도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남규 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멜론, 도시락 등을 사용하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도 편리하게 온라인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휴 관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전자 많이 본 뉴스
-
1
“플립보다 폴드”…삼성 중심이동
-
2
메모리 '슈퍼 을' 반격…공급계약 관행 바꿨다
-
3
'무풍 10주년' 삼성전자, 2026년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AI 고도화”
-
4
유럽 휩쓴 삼성·LG 히트펌프 국내 상륙한다
-
5
日서 '3나노' 최첨단 반도체 만든다…TSMC 구마모토 2공장 계획 급선회
-
6
K조선, 1월 글로벌 수주율 22%…中 67%와 격차 커
-
7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자사주 성과급 61억원어치 수령
-
8
테슬라, '구리 방열 갑옷' 입은 차세대 SiC 패키징 공개
-
9
삼성전자, '폐열'로 난방비 331억 아꼈다…초대형·고압 시스템으로 '에너지 초격차'
-
10
[이슈분석]계약 조건보다 확보가 우선…메모리 제조사 '슈퍼 을' 됐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