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새 공유소스 프로젝트 `비즈니스 포털 라이트` 발표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비즈니스 포털 라이트(Business Portal Lite)’라는 새로운 공유 소스 프로젝트를 2일(현지 시각) 발표했다고 ZD넷 등 외신이 보도했다.

제이슨 매투소(Jason Matusow) MS 공유 소스 프로그램 책임자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뉴튼에서 열린 오픈 소스 비즈니스 콘퍼런스(OSBC)에서 이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비즈니스 포털 라이트’는 여러 브라우저들을 MS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서버와 솔로몬 ERP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게 하는 공유 소스 프로젝트다.

이것은 MS의 비즈니스 솔루션 솔로몬 팀에서 선보였으며 지출 승인·경고·프로젝트 생산성 추적·기능 점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포털 라이트는 액티브 서버 페이지와 닷넷 기술을 사용해 개발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SL 코드의 일부인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솔루션­-솔로몬 6.0 SP(서비스팩)1과 함께 작동된다.

특히 사파리·파이어폭스·모질라 및 여타 비 윈도 브라우저를 이용해 MS 솔로몬 ERP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매투소 책임자는 이번 발표가 협력업체 커뮤니티들이 고객들의 이질적 환경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S는 비즈니스 포털 라이트와 함께 액티브 페이지 소스 코드·포털 라이트 C# 소스 코드·포털 라이트 설치 가능 실행 도구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