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자업체인 카시오계산기와 대만의 LCD 패널업체 한스타가 중소형 LCD 패널 분야에서 제휴한다고 니혼게이자이자이신문이 보도했다.
이번 제휴로 카시오는 한스타에 기술을 제공, 휴대폰·디지털 카메라용 LCD 패널을 중심으로 중소형 패널을 위탁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기계용 패널 분야에서도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카시오는 디지털 카메라용 LCD 패널 분야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카시오는 TFT LCD 패널을 자회사인 고치카시오에서 생산 중이지만 이 공장의 라인은 1세대(기판 크기 32㎝X40㎝)에 불과하다. 월 생산능력도 약 3만2000장으로 거의 완전 가동되고 있다. 이에 따라 카시오는 한스타와 제휴해 패널 전공정 작업을 대만에 위탁하고 설계와 조립은 스스로 하기로 했다.
한스타는 5세대 생산라인(기판 크기 1.2㎝X1.3㎝)을 유지하면서 3세대(기판 크기 55㎝X65㎝) 라인에서 10인치 이하 중소형 패널을 카시오로부터 위탁받아 생산할 계획이다.
명승욱기자@전자신문, swmay@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반인반수?' 일론 머스크 얼굴 단 기괴한 로봇견의 정체
-
2
휴대폰 충전하고 자다 감전…온몸이 새까맣게 탄 소년
-
3
갈 곳 잃은 1조2240억원... 日 “상속인 없다” 작년 국고 귀속 유산 최대
-
4
넷플릭스 뒤통수 친 영화감독...“800억 투자 받고 비트코인에, 슈퍼카에 탕진”
-
5
日, 매일 잡히는 곰 '사체만 6000마리'… “해체도 어려워, 그냥 먹자”
-
6
45년 만의 기적…두 번째 머리 부상으로 기억 되찾은 인도 남성, 가족과 극적 상봉
-
7
남녀 아니어도 괜찮아…日, 초·중생 학력평가 성별에 '제3의 성' 추가
-
8
각막도 3D 프린팅... 인간 조직 배양한 인공 각막 실명 환자 이식
-
9
“가족 잃은 10대 소년에게 총 쥐여 주고”…아프간 공개처형 8만명 '환호'
-
10
아이폰17, 일반 보호필름 붙이면 안된다?...디스플레이 빛 반사방지 역효과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