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스페인 주정부 와 IT협약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http://www.hit.co.kr)은 스페인 카탈루냐(Catalunya) 주정부와 IT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3일 밝혔다.

 MOU 교환을 계기로 현대정보기술과 스페인 카탈루냐 주정부는 전자정부사업 참여를 포함한 IT 제휴 및 인프라 구축 등 포괄적인 IT분야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정보기술은 카탈루냐 IT 대표단의 일원으로 내한한 스페인 제1의 금융회사 라카이샤(La Caixa), 방송그룹 아버르티스(Abertis) 등 현지 유력 기업들이 추진하는 정보화사업에 대한 참여 및 기술 제휴에 대해 합의했다.

 이에 따라 현대정보기술은 그간 강점을 보인 금융정보화 뿐만 아니라 전자정부, RFID, 방송SI를 전략아이템으로 선정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백원인 사장은 “주정부가 해외 개별 기업을 IT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이례적 일로 한국의 IT 경쟁력과 현대정보기술의 기술력이 해외시장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ICA)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유럽의 관문인 바르셀로나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

사진: 백원인 현대정보기술 사장(왼쪽)과 카를레스 솔라 스페인 카탈루냐 주정부 정보통신부장관이 IT 부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