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는 VoIP]장비·솔루션 업체-헤리트

 헤리트(대표 한미숙 http://www.herit.net)는 차세대 지능망 솔루션인 개방형 서비스플랫폼 전문 기업에서 점차 VoIP 영역의 제품군인 SIP-AS, 미디어 서버, IP-UMS, CMS(MMS+UMS+SMS) 솔루션과 이를 활용한 서비스 공급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앞으로 VoIP 제품군과 개방형 서비스플랫폼을 연동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헤리트는 HS-AS(SIP 애플리케이션 서버), HCMS(통합 메시징 시스템), HMSP(미디어 서버 플랫폼) 등의 VoIP 제품군을 갖췄다.

 HS-AS는 VoIP망에서 소프트스위치, 미디어서버 등과 연동해 웹과 연결된 음성 및 비디오, e메일, 프레즌스 등을 결합한 형태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HCMS는 SIP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스위치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제어를 받아서 다양한 단말 환경에서 발생하는 메시지를 송수신하고, 단일 사서함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다.

 HMSP는 소프트스위치 또는 SIP 응용 서버와 연동, 음성·영상·이미지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고 음성·영상 이미지 저장과 송출, 음성 또는 영상회의·음성인식·음성합성 등을 제공하는 복합 미디어서버 플랫폼이다.

 한미숙 사장은 “컨버전스메시징시스템(CMS)의 경우 지난해 말 입찰을 거쳐 KT BcN 사업 첫 장비로 납품, 시범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관련 분야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