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4월 3째주

 ▲출품동향

4월 셋째주에는 게임, 명함인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패키지 솔루션이 출품됐다. 이 중 주간 추천 소프트웨어로 선정된 한국인식기술의 ‘하이 네임 엔터프라이즈’는 명함을 전용스캐너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서버에 있는 DB에 저장할 수 있는 기업용 명함 정보관리 소프트웨어다. 이를 이용하면 20초 안에 명함 1장을 인식할 수 있는 등 고객 관리시간을 단축시켜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정직한기술이 내놓은 ‘HT DVD 오더링 스튜디오’는 캠코더 등에서 동영상을 입력받아 타 동영상과 함께 영상편집을 할 수 있고 자막, 장면 전환효과 등을 삽입해 CD·DVD로 만들 수 있는 영상편집 솔루션이다. 기존 제품이 DVD 편집, 저장 등 한 분야에만 집중돼 있었으나 이 제품은 영상 편집에 관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밖에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그룹웨어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솔루션도 주간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바이토가 출품한 ‘넷츠비즈(NetsBIZ)’는 중소기업의 기업 정보화 및 사무 자동화에 적합한 그룹웨어 ASP 솔루션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엑스포테이토의 ‘컴온 베이비’는 엽기 코믹 스포츠 액션 게임으로 귀여운 초인 아기 캐릭터(슈퍼 베이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는 PS2 전용 가족용 게임 솔루션이다.

 

▲한국인식기술­-하이 네임 엔터프라이즈

 

한국인식기술(대표 송은숙 http://www.hiname.net)이 출품한 ‘하이 네임 엔터프라이즈’는 명함을 전용스캐너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서버에 있는 DB에 저장할 수 있는 기업용 명함 정보관리 소프트웨어다. 또 입력된 명함 정보를 엑셀파일로 변환하거나 검색, e메일 발송, 지도검색, 인쇄, SMS발송, 아웃룩 동기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솔루션의 장점은 △100%에 가까운 인식률 △명함 공유 기능 △웹 연동 기능 등과 함께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편집해 인쇄를 할 수 있는 데 있다. 특히 지도 검색기능과 SMS 전송기능이 포함돼 있어 저장된 명함 데이터를 이용해, 영업에 활용할 수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이용해 동기화 하면, PDA 등 모바일 기기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어 실무 작업에서 활용도가 높다.

이밖에 ‘하이 네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는 조직 내 명함을 개인용도와 공유의 목적, 둘 다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기업, 학교, 관공서, 자영업자 등 명함관리 및 고객관리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명함을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해 사용하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인터뷰­-송은숙

“고객은 바로 기업의 경쟁력이기 때문에 고객관리는 그 어떤 영업활동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개인의 명함을 쉽고 편하게 전사적으로 공유해 이를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연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송은숙 한국인식기술 사장은 “대부분 명함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개인적인 차원에서 머물기 때문에 이를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연결해주지 못한다”며 하지만 하이 네임 엔터프라이즈를 이용하면, 전사차원의 명함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 수 있어 영업에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특히 송 사장은 “이 솔루션은 1차로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라며 “전산화에 대한 마인드가 아직 정착되지 않은 중소기업의 경우, 이를 통해 고객 정보 전산화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올 상반기 내 3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능과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바이토­-넷츠비즈(NetsBIZ)

바이토(대표 최용원 http://www.netsvill.net)가 출품한 ‘넷츠비즈(NetsBIZ)’는 중소기업의 기업 정보화 및 사무 자동화에 적합한 그룹웨어 ASP 솔루션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넷츠비츠의 강점은 중소기업에 특화된 성능에 있다. 이 솔루션은 화려한 통합화면 제공으로 시각적 효과를 증대시키고, 화면 전환 기능이 신속한 것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설계돼 별다른 조작 없이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일반적인 웹 브라우저의 한계를 극복해 여러 기능을 페이지 변동 없이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중 작업 지원이 가능해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의 ‘관리자 툴’은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넷츠비즈’의 관리자툴은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설정과 권한 부여가 가능해, 원활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사용자 별로 용량 관리가 가능해 자원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또 웹 에디터 형식의 양식 편집기를 제공해, 전자문서 양식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는 등 관리자 인터페이스가 강화됐고 웹 하드도 지원해 최근 이미지 파일 등의 증가로 파일 용량이 대형화된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했다.

이밖에 이 솔루션을 중소기업에서 사용하면 종이 없는 결제 시스템 적용이 가능해 업무 전산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타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돼 업무혁신 및 원가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인터뷰­-최용원 사장

“기업의 IT인프라 기반 구축의 필수요건인 그룹웨어가 초기 솔루션 구축 비용과 유지보수의 어려움으로 많은 중소기업이 부담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소기업에 적합한 그룹웨어 ASP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최용원 사장은 “넷츠비즈는 그룹웨어 관련 ASP 솔루션 부문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중소기업들의 인정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 기존 고객사들을 통해 영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검색 키워드 광고 진행 등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 진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 사장은 “올해 전반기 내 다국적 버전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영업과 국제 컨벤션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해외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또 “100개 중소기업에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그룹웨어 시스템 구축과 운영이 올해 목표”라고 덧붙였다.



 

 ▲정직한기술-HT DVD 오더링 스튜디오(HT DVD Authoring Studio 2.0)

정직한기술(대표 이수우 http://www.honestech.co.kr)이 출품한 ‘HT DVD 오더링 스튜디오’는 캠코더 등에서 동영상을 입력받아 다른 동영상과 함께 영상편집을 할 수 있고 자막, 장면 전환효과, 특수효과 등을 삽입해 CD·DVD로 만들 수 있는 영상편집 솔루션이다.

특히 긴 동영상을 저장해야 하는 보안업계나 의료기기 분야에서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자료를 보관·정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 △DVD의 경우 27시간의 동영상을 굽기가 가능하고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 입력·출력 지원을 할 수 있으며 △DVD에 동영상과 데이터를 함께 저장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슬라이드 쇼 모양의 동영상 제작 기능과 MPEG 파일 디코딩, 인코딩 기능, 비디오 DVD 매체 복사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포함돼 있어 거의 모든 분야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이 솔루션은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 등을 사용해 찍은 영상을 사건별로 정리, CD에 보관하는 전자사진앨범 제작 기능도 제공해 향후 이미지를 찾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DVD파일을 동영상 파일로 만들기 쉬울 뿐 아니라 제작된 동영상을 CD·DVD로 자연스럽게 변경 저장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인터뷰­-이수우 사장

“기존 비디오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은 단순 버닝이나 비디오 에디팅 분야에서 점차로 모든 것을 한번에 할 수 있고 DVD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오더링 고난도 기술과 고가 제품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수우 사장은 “HT DVD 오더링 스튜디오는 DVD 영상 편집·저장에 특화된 솔루션”이라며 특히 오더링 기술에 특화된 장점을 이용해 국내 DVD레코딩 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일단 DVD 비디오 관련 수요가 많은 일본에 제품을 출시하고, 인지도를 얻은 후 한국 및 전세계로 직접 영업과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현재 일본 양판점에서 패키지 소프트웨어로 한달간 약 3000카피의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는 등 반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는 약 50억원의 매출을 일본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돌비, DTS등 고음질을 지원하는 버전 등 업그레이드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엑스포테이토­-컴온 베이비

엑스포테이토(대표 이상헌 http://www.expotato.com)가 출품한 ‘컴온 베이비’는 엽기 코믹 스포츠 액션 게임으로 독창적이고 독특한 귀여운 초인 아기 캐릭터(슈퍼 베이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한다. 30여개에 달하는 수많은 엽기 스포츠 경기들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게임 수준도 다양한 연령층에 맞게 설계돼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컴온 베이비’의 장점은 여름, 겨울 스포츠를 한꺼번에 유감없이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뛰어난 연출과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통해 애니메이션식 연출을 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싫증나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또 각종 스포츠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첨부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어린이들에게는 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있다. 특히 이 게임은 3D 그래픽 재현 기능이 사용자에게 최적화돼 게임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고, 단계별 진행도 빨라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컴온 베이비’는 국내 최초 PS2용 가족 참여 게임이라는 점에서 외산 일색인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아주 큰 의의를 가진다. 또 가족용 게임이라는 장르를 선택해,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가족 여가 시간을 통해 즐기기 충분하다.

  ▲인터뷰­-이상헌 사장

“전세계 게임 시장 중 콘솔 부문이 가장 크지만 이 분야에서 한국의 게임이 거의 전무합니다. 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해 가족용 게임인 ‘컴온베이비’를 제작하게 됐습니다.”

이상헌 엑스포테이토 사장은 컴온 베이비의 장점에 대해 가족용 게임이라는 것을 특별히 강조했다. 콘솔 게임의 경우, 현재 어린이층부터 부모들까지 널리 즐기는 게임이 없기 때문에 가족용 게임이 출시되면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 사장은 “이 게임의 강점은 남녀노소 가족이 자리에 모여 부담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코믹 액션 스포츠 장르라는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판매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해외에서 반응이 좋은 만큼 조만간 대량 납품이 가능할 것”이라며 “해외에서 최소 10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추천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주요특징 운영체제 연락처

하이네임 엔터프라이즈 한국인식기술 명함관리솔루션 윈도 042)538-5394

HT DVD오더링 스튜디오 정직한기술 DVD 편집·저장 솔루션 윈도 042)477-0717

넷츠비즈 바이토 그룹웨어 ASP 관련 솔루션 리눅스 02)541-8804

컴온 베이비 엑스포테이토 PS2 용 콘솔 게임 솔루션 윈도 02)553-9111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