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사장상 수상업체인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www.ksystem.co.kr)은 10년 이상의 연륜을 가진 SW 전문 업체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통합 선진경영 솔루션, 가치경영 솔루션 등 기업 경영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보유하고 있다.
97년에 발표한 한국형 ERP패키지 ‘K시스템’은 외산 위주의 ERP시장에서 국내 기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고가의 외산제품을 제치고 중견, 중소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정보화 경영역량을 높이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닷넷 기반의‘ K시스템’을 개발, 롯데칠성음료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통합 선진경영 솔루션인 ‘K시스템 G&I’를 발표해 또 한번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기업의 가치경영을 실현시켜 주는 ‘K시스템VM’을 내놓았으며 앞으로 그룹웨어 모듈인 ‘K시스템 웰컴’ 등을 추가해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본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K2-erp’가 일본, 중국내 한국 투자기업을 중심으로 사용고객을 확장하고 있어 앞으로 해외시장에서의 성과도 기대되고 있다.
조인혜기자@전자신문, ihcho@
많이 본 뉴스
-
1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2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3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4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5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6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7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8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9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
10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