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SMB용 서버 x시리즈 3종 출시

 한국IBM(대표 토니 로메로 http://www.ibm.com/kr)이 28일 중견·중소기업에 적합한 서버 x시리즈 익스프레스 제품군을 새로 선보였다.

 이번에 한국IBM이 발표한 익스프레스 제품군은 IBM의 x시리즈 226·206·306 등 3종으로,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기술인 익스텐디드 메모리64(EM64T) 기술이 적용된 노코나 칩을 탑재해 64비트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IBM이 발표한 ‘XDA(eXtended Design Architecture)’라는 고유의 아키텍처를 채택, 성능·가용성·관리성·유연성 등을 향상시켰다.

 익스프레스 제품군 중 x226 서버는 2웨이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1웨이 도입 후 워크로드 증가에 따라 손쉽게 2웨이로 확장할 수 있다. 또 x206은 부서단위의 파일서버나 프린터 서버로 활용가능한 저가의 64비트 서버이며, x306은 초고밀도의 랙형 서버로 웹 서빙 및 대기업 네트워크 서버 용도로 적합하다.

 한국IBM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중순까지 특가판매를 진행하며 다음달에도 2웨이급 신제품 서버를 중심으로 중견·중소기업에 적합한 익스프레스 모델을 발표해 SMB시장에 대한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영하기자@전자신문, yhpark@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