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 커뮤니티 `엔펀` 개설

 산업자원부는 산업기술 마니아들을 육성 발굴하기 위해 각종 신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얼리어답터 커뮤니티 사이트인 ‘엔펀(http://www.enfun.net)’을 13일 정식 개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엔펀 사이트는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대표 박환승)이 구축과 운영을 전담하며 공식 서비스를 위해 △클리앙(PDA) △PC스피커닷컴(PC스피커·앰프) △미니비앙(미니기기) △루미닉스클럽(디지털카메라) 등 4개 기술 마니아 커뮤니티와 제휴, 1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상태다.

 산자부는 오는 2007년까지 엔펀 사이트 내에 기술 마니아 커뮤니티 100개, 회원 수 100만명을 확보해 대형 포털사이트로 성장시켜 장차 ‘산업기술 문화·지식발전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엔펀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기술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마니아들끼리 상호 교류하고 이를 일반에도 제공하는 한편 제품 생산 현장방문, 연구개발자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새로운 기술개발 참여기회를 마련토록 할 방침이다. 또, 마니아 커뮤니티별로 특성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하고 IT 제품에 한정된 커뮤니티를 로봇·자동차·모형비행기·인공위성·바이오·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기술 분야로 확산시키기 위해 각종 운영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