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호텔체인서 핫스팟 사업권 수주

 프랑스의 호텔 체인 그룹 아코르의 북미사업부인 아코르 노스 아메리카가 모텔 체인인 레드 루프 인에 무선 인터넷 접속장비를 설치할 업체로 T모바일USA를 선정했다.

양사는 이번 공급 계약에 따라 무선 인터넷 접속 시설인 와이파이 핫스팟을 레드 루프 인의 객실 뿐만 아니라 로비, 회의실 등 공유시설에도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드 루프 인 투숙객 중에서 T모바일 또는 T모바일 제휴사의 무선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투숙객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처음 1시간에 6달러 또는 하루 사용시 9달러를 내야한다. 피트 톰슨 T모바일 마케팅 이사는 레드 루프 인을 처음 이용하는 투숙객에게 하루 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와이파이 설치 비용과 사용료 분할 등 계약 조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아코르는 이번 와이파이 서비스가 저예산 출장 기업인을 주 고객으로 삼고 있는 레드 루프 인 350여 곳을 단장하는 사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켈리 존슨 아코르 홍보 담당자는 이 서비스 장비들이 우선 디트로이트, 클리브랜드, 워싱턴, 필라델피아, 뉴저지 일부, 오하이오 콜럼버스에 설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T모바일은 공항, 하얏트 호텔, 스타벅스, 보더스 서점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7300여 곳에 핫스팟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제이 안 기자 jayahn@ibiztoday.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