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오펄스, 무선 센서 네트워크 SW 플랫폼 출시

 레이디오펄스(대표 왕성호)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제품명: RP0400M-EVIB)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UHF RF모듈, PC 인터페이스 보드, 무선 네트워크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테스트용 소프트웨어, 무선 통신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수신을 동시에 지원하는 두 개 이상의 송수신 장치로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테스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개발자는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규격과 소프트웨어 매뉴얼 등을 참조,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센서 모듈과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 동작 주파수 대역, 대역폭, 출력 및 수신감도 등을 간단한 소프트웨어 조작을 통해 변경할 수 있다.

또 애드-혹(Ad-hoc)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온 디멘드(on-demand) 라우팅 알고리즘을 지원, 다수의 센서 또는 기기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단기간내에 개발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제품은 무선 기기 제어, 무선 센서 제어 및 모니터링, 무선 데이터 수집과 모니터링, 무선 보안 센서 제어 등 다양한 무선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레이디오펄스는 올해 말에 베이스밴드 아날로그, 모뎀, 맥, 임베디드 프로세서 등을 단일 칩에 집적한 지그비(ZigBee) 표준을 지원하는 단일 칩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세희기자@전자신문, hahn@


브랜드 뉴스룸